박길동 부부의 테슬라와 여행

명절후 국립 부여 박물관 대향로구경

박길동의 낙서장 2025. 2. 7. 10:17
반응형

명절에  눈이 와   근신하였더니    박길동부부   근질근질   기어이  못 참고 휴일에  테슬라 타고  부릉~~
부여고속도로 타고  쌩~~~
이 도로가  생겨서  부여  자주 올듯하네요  ㅎㅎ

국립부여박물관 – 백제의 숨결을 간직한 문화 공간

국립부여박물관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조명하는 대표적인 박물관입니다. 1929년 조선총독부 박물관 부여분관으로 시작해, 1993년 국립부여박물관으로 개편되었으며, 현재까지 백제 문화를 연구·보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백제금동대향로 :백제 금동대향로(百濟金銅大香爐)는 백제에서 만들어진 금동제 박산로다. 1993년 충청남도 부여군 능산리 절터의 목곽 수로 안에서 발견되었으며 국보 제287호로 지정되었다. 이 향로는 최고의 기술적 성과라는 평가가 있다.

남편이  향로 구경하더니  떠날 기미가  없다  작은 것도 보고  큰 것도 보고  사고 싶은  얼굴이다
하지만  우리 집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패스
휴~~~ 다행이다  

상설전시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금동대향로, 백제 불상, 기와, 토기 등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비백제실 : 백제 사비시대(부여 시대)의 유물과 생활상을 보여주는 전시관입니다.
특별전시실 :정기적으로 백제와 관련된 특별 기획전이 열려 다양한 시대적 유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여의  유적물  구경하며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내부가  구경하기  좋게  해 두었다  앉아서  쉴 공간도
잘되어  있었다

불상 보면서 소원을 빌어본다 무의식중에 기도하게됨

운이 좋게도  백제  금동  대향로 파노라마   관람  시간에  맞추어  볼 수 있게  되었다   멋지고  훌륭하였다
오늘도  알찬 여행  나오길  잘했단  생각이 든다

방문 추천 포인트

✔️ 백제 문화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박물관
✔️ 국보급 유물 관람 가능
✔️ 가족·연인과 함께 역사 여행 코스로 추천
✔️ 인근 관광지(부소산성, 정림사지)와 함께 방문하면 더욱 알찬 여행 가능

백제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느끼고 싶다면, 국립부여박물관을 꼭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